금정농협, 사랑나눔 봉사단 발대식 개최
검색 입력폼
 
농업경제

금정농협, 사랑나눔 봉사단 발대식 개최

ESG 경영 실천 본격화 나서

영암금정농협(조합장 최영택)은 지난 7월15일, 2025년 사랑나눔 봉사단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나섰다. 이번 봉사단 출범은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고, 농촌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 경영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사랑나눔 봉사단은 금정면 관내 어려운 이웃과 고령 농업인을 돕기 위한 자원봉사 조직으로, 금정농협이 ESG 경영 실천을 구체화한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 행사에는 우승희 영암군수, 신승철 전라남도의원, 고화자 영암군의원, 정현정 농협중앙회 영암군지부장 등 주요 인사를 비롯해 봉사단원과 내부조직장, 임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ESG 가치 실현에 동참했다.

금정농협은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지역사회 중심의 자원봉사 시스템을 마련하고, 농업인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영농에 전념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영택 조합장은 “ESG 경영은 농협이 나아가야 할 시대적 과제이자 책임”이라며, “사랑나눔 봉사단은 영암금정농협이 지역사회를 위한 ESG 경영을 실천하는 중요한 발걸음”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농업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성장하고 상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ESG 기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노경하 기자 yanews@hanmail.net
키워드 : 사랑나눔 봉사단 발대식 | 영암금정농협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