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통계 통합조사 실시
검색 입력폼
 
농업경제

경제통계 통합조사 실시

군, 7월 9일까지 사업체, 광·제조업 대상

영암군은 오는 7월 9일까지 20일동안 66개조사구 3,139개 관내 사업체를 대상으로 2009년 기준 경제통합통계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실시되는 조사는 이원화된 사업체조사 및 광·제조업통계조사 통합 실시를 통한 중복조사 최소화와 효율성을 위해 통합조사를 실시하게 된다.
본 조사는 조사대상기간(2009.1.1 ~ 12.31)중 또는 조사일 현재 종사자 1인 이상의 모든 사업체 및 10인 이상 광·제조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개인이 경영하는 농장·양식장, 국방 및 가사서비스업, 국제 및 외국기관, 고정 설비가 없는 노점상 등의 사업체는 제외된다.
조사방법은 조사원 교육을 받은 임시조사원등 15명이 사업장변동, 사업의 종류, 월평균종사자수, 사업자등록번호 등 9개항목을 사업체를 직접 방문해 조사표에 의한 면접조사 방식으로 조사하며 사업체에서 원하면 인터넷조사를 할 수 있다.
영암군 관계자는 이번조사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수립 및 평가, 기업의 경영계획 수립 및 학술연구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아주 중요한 조사임을 강조하며, 본 조사에서 수집되는 내용은 통계법 제33조의 규정에 의해 비밀이 엄격히 보호되므로 조사원들이 방문시 사실대로 응답해줄 것을 사업체 및 광·제조업체 관계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번 조사결과는 10월중에 잠정결과가 공표되고, 12월중에 최종 자료를 보고서 형태로 발간하여 각종 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