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좋은 한우고기 원가에 드세요”
검색 입력폼
 
농업경제

“질좋은 한우고기 원가에 드세요”

영암축협, 소비촉진 위해 원가 할인판매

영암축협(조합장 서도일)은 7월1일부터 본점 매장에서 한우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원가 할인판매행사를 실시한다.
소값 하락으로 인한 축산농가들의 시름을 덜어주고, 소비자들에게 품질 좋은 한우고기를 저렴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주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행사에 영암축협은 1일부터 숫소 2마리를 도축, 국거리 1근 6천600원, 등심 1근 1만8천원, 찜갈비 1근 1만5천600원 등에 판매한다.
영암축협은 특히 지난 주에 이어 주말과 휴일인 2-3일과 9-10일 한우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원가 할인판매 및 홍보행사를 월출산 천황사에서 열 계획이다.
또 11-13일에는 현대삼호중공업, 14일에는 독천5일장, 15일에는 영암5일장에서 각각 이동판매행사도 벌일 예정이다.
영암축협 관계자는 “한우는 산지가격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판매장에선 별 영향이 없다. 축협 등이 나서 판매에 열을 올리며 소비확대에 안간힘을 쏟고 있지만 반응이 영 신통치가 않은 것이 사실”이라며 “이 때문에 ‘한우는 비싸다’는 인식이 바뀌지 않고 있고 축산농가들의 시름은 깊어지고 있어 영암축협이 대대적인 원가 할인판매행사를 기획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 “축산농가들의 시름을 덜어줄 수 있도록 일반 판매장들도 가격인하에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