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메가스터디 입시학원 입시평가 이석록 연구소장과 강헌구 비전스쿨의 유형근 대표를 강사로 초빙, 관내 중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강연했다.
다양한 대학 입학 전형의 주요특징을 분석하고 각 전형별 전략을 수립해 학습 계획을 세우는 방법, 자신에 대한 자아 정체성을 찾고, 뚜렷한 가치관을 세워 자존감과 자신감을 회복시켜 학생 개인의 발전, 성공을 조화시킬 수 있는 삶의 분명한 방향과 목적을 수립케 하는 내용을 골자로 진행됐다.
한편 영암고등학교는 대도시에 비해 대학입시의 정보가 미흡한 학부모님들 위해 지속적으로 초청 강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영암고등학교는 학생들에게 분명한 삶의 목표를 세우도록 돕고, 그들 안에 잠재된 능력을 이끌어내 성공적인 인생설계를 수립하고 실행하기 위한 비젼스쿨을 같은날 월출산 관광호텔에서 가졌다.
이날 열린 비젼스쿨은 자신의 비젼을 찾고자 원하는 1학년 40명(셀프리더과정 워크숍), 2학년 20명(포스트 비전스쿨 워크숍)을 선발, 학생 각자가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비젼과 사명을 찾을 수 있도록 짜여진 프로그램이다.
또 이날 ‘아들아 머뭇거리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의 저자 강헌구 교수가 운영하는 ‘강교수 비젼스쿨’ 전문 강사 5명을 초빙, 학부모 40여명과 교사들이 함께했다.
비전스쿨은 또 내 안에 진정한 나, 내가 꿈꾸는 세상, 내 삶의 메인 프로젝트, 나의 사명, 나의 비전, 미래스케치 만들기, My Dremam, My Story 발표, 비전 선포식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영암고등학교는 지난 18일 학교 체육관(청람관)에서 공립형 기숙학교 관련, 특기 신장과 임성 함양을 위한 7개 영역 주말 교육 활동을 위한 개강식도 가졌다.
/이국희 기자
이국희 기자 njoa@hanm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