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인재대학 산학협력단이 주최하고 애완동물학부가 주관이되어 실시하는 이번 대회에 초청 강연회와 학술 세미나를 병행해 개최하며, “우수인력을 발굴하고 애완동물 대표대학으로서의 선도적 역할을 하는데 목적이있다”고 말했다.
2004년부터 2008년까지 ‘교육인적 자원부’ 애완동물 교육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연속 선정된 국내 대표 대학으로서 관련분야 활성화를 위해 주도적 역할을 겸하고있다.
미용대회의 시상 구분은 특별상, 장려상, 동상, 은상, 금상, 영예에 대상을 수상하며 입상자 전원에게 개최대학 입학 지원시 특별 가산점을 부여하고 대상 입상자에게는 입학시 해외, 국내 전람회 출전비를 지원한다.
또한 이날 함께 개최된 마술경연 대전은 21세기 국내 최고의 관심사로 조명 받고있으며, 문화예술 산업의 새로운 장을 창출하는 시점에 프로마술사를 꿈꾸는 젊은 매니아들에게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개최했다.
대학 소망관 마술극장에서 펼쳐진 이번 대회는 전국 중·고교에 재학중인 57명의 학생이 참가하고, 60명이 참관하여 자신이 가진 모든 기량을 맘껏 발휘했다.
특별상, 클로즈업부문상, 스테이지부문상, 그리고 전체대상 1명이 선정되며 대상에 선정된 학생에게는 국제 매직컨벤션대회 경비 일체가 지원된다. 특히 유명 연예인 마술사로 활동중인 루(이창수), 미녀마술사 오은영, 매직W 최병락 대표가 심사위원으로 선임되어 대회를 한층더 빛나게 했다.
/김명준 기자
김명준 기자 gm11941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