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동시조합장선거 공정하고 깨끗하게!
검색 입력폼
 
지역사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공정하고 깨끗하게!

영암군선관위 주관, 조합장선거 자정결의대회 열려

영암군선거관리위원회는 내년 3월11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조합 여론 주도층인 이사 및 대의원 등을 대상으로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분위기를 조성하고 준법선거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11월18일과 27,28일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공명선거 자정결의대회'를 9개 조합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동시조합장선거 입후보예정자와 농·축협 이사, 대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선거 관련 동영상 시청, 선거관리방침 안내, 자정결의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영암군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 있어 그동안 쌓아 온 선거관리역량을 총동원해 공명선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참석자들에게 공정한 선거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또 이사·대의원 등은 이번 선거에서 ▲금품 제공 등 돈 선거를 배격하고, ▲상대 후보자에 대한 비방·흑색선전을 하지 않으며, ▲업종별·지역별 연고관계 등을 이용해 조합원을 분열시키지 않을 것을 다짐하면서,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결과에는 깨끗이 승복할 것을 결의했다.
내년 동시조합장선거의 후보자등록기간은 2015년2월24일과 25일 양일간이고 선거운동기간은 2월26일부터 3월10일까지 13일간이다. 후보자는 선거벽보 첩부, 선거공보 발송, 전화와 정보통신망 이용 등의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김명준 기자

김명준 기자 gm119415@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